본문 바로가기
꿀팁

차량 침수 시 행동 요령

by 봄이네엄마 2022.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는 봄이네 엄마입니다. 저만 알고 있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이 많은 혜택을 나눌 수 있도록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부족하더라고 많은 것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차량침수 시 행동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은 난리가 났고 제가 살고 있는 고기동 또한 난리가 났습니다. ㅠㅠ 그 유명한 고기교도 넘치고

하나 밖에 없는 슈퍼는 침수되어 언제 재 오픈 할지 의문이고.. ㅠㅠ 살기 좋아지는가 싶었는데 또 힘들어지겠네요. 

산사태가 나는건 아닌지 걱정하며 잠을 설쳤네요. 

그럼 지금부터 오늘 알아보기로 한 차량침수 시 행동 요령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침수 시 여러가지 행동요령이 있어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도로가 침수되었다면 진입 금지

침수된 도로, 지하차도, 급류 하천에서는 절대 진입하지 말고 우회하셔요. 

큰일 나요. 나까지만 하다가는 차 버리고 도망가야 합니다. ㅠㅠ

 

 

2. 타이어가 잠기기 전에 이동

차량이 침수되고 있다면 타이어 높이의 2/3이상 잠기기 전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옮겨야 합니다. 

 

3. 침수되어 문이 안열린다? 

침수되어 차량문이 안 열린다면 단단한 물체로 창문 모시리를 깨고 탈출하셔야 합니다. 차량 아깝다고 창문을 깨지 않는다면 목숨이 위험하니 주저말고 행동으로 옴기셔야 합니다. 

 

 

 

 

 

 

 

 

반응형

 

 

 

 

 

 

4. 침수되어 창문이 안깨진다면?

 

차량 창문을 깰 수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차량 내부에 물이 찰 때까지 기다리세요. 

내/외부 수이차가 30cm 이하가 되면 문이 쉽게 열립니다. 당황만 하지 않는다면 죽지 않습니다. 걱정할 필요도 없고 위험한 상황도 아니라고 계속 마인드 컨트롤 해야합니다. 

 

 

5. 탈출 후 높은 곳으로 이동하기

 

지하차도에서 침수 시 탈출 후 물보다 높은 곳이나 몸을 지지할 곳을 찾고 119 연락 후 구조를 기다려야 합니다. 

 

 

6. 급류에 차량이 고립되었을 때

급류에 차량 고립 시 급류가 밀려오는 반대쪽 차량문을 열고 탈출 해야 합니다. 

 

집중호우로 인한 차량 침수 시 이렇게 행동하세요!
1. 침수된 도로, 지하차도, 급류 하천에서는 절대 진입하지 말고 우회하세요!
2. 차량이 침수되고 있다면 타이어 높이의 2/3 이상 잠기기 전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세요! * 불가능하면 미리 창문이나 선루프를 열어둘 것
3. 침수되어 차량 문이 안 열린다면 단단한 물체로 창문 모서리를 깨고 탈출하세요! * 비상 탈출 망치, 목 받침대 지지봉, 안전벨트 체결장치 등
4. 차량 창문을 깰 수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차량 내부에 물이 찰 때까지 기다리세요! * 내·외부 수위 차이가 30cm 이하가 되면 문이 쉽게 열림
5. 지하차도에서 침수 시 탈출 후 물보다 높은 곳이나 몸을 지지할 곳을 찾고 119 연락 후 구조를 기다리세요!
6. 급류에 차량 고립 시 급류가 밀려오는 반대쪽 차량문을 열고 탈출하세요! ※ 침수되고 있는 지하 주차장의 경우 급격히 물이 불어날 수 있어 절대 접근하면 안 됨

- 긴급신고 : 119, 112 - 전국 교통 정부 : 1644-5000 - 긴급재난문자 : 안전 디딤돌 앱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지금까지 차량 침수 시  행동 요령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