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중고차 허위매물 확인 방법

by 봄이네엄마 2022.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는 봄이네 엄마입니다. 저만 알고 있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이 많은 혜택을 나눌 수 있도록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부족하더라고 많은 것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중고차 허위매물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고차 허위매물 대처 방법

2. 올바른 중고차 구매 방법

3. 시세 조회 

4. 가격비교

5. 맑은날 차량 확인

6. 침수차 확인


 

자동차365 허위매물 조회홈페이지로 접속해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허위매물 여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365 허위매물 조회는 매매조합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차량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차량 정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매매조합에서 매매를 진행하는 자동차들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좀 더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대처 방법

발품 팔아 실매물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했는데 허위매물을 발견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원하는 차량이 아니며 허위매물 자체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절대 거래하지 말것(추천하는 물건 사절!)
2. 추가 피해자가 없도록 물건 삭제를 요청
3. 중고차 매매 사이트 외 카페, 오토마트 공매, 온비드 공매 다양한 구매 방법 알아보기

올바른 중고차 구매 방법

중고차 구매 예정이라면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바로 결정할 것이 아니라 시간을 두고 많은 매물을 확인 후 선택하는 게 후회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시세 조회 해보기

많은 분들이 중고차 시세 조회를 할 때  ‘엔카‘, ‘케이카‘등  인지도가 있는 사이트를 참고합니다.
그런데 이 외에도 또한 꼭 알아봐야 하는 사이트로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가 매월 공표하는 중고자동차시세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는 중고차 구매시 소비자가 알고 있으면 좋은 것들과 차량 조회, 매매상사 조회와 매물 검색까지 가능하므로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SK 엔카

2. 케이카

 

가격 비교와 매매상사 확인

같은 중고차라 하더라도 연식이나 사고 유무, 주행거리, 성능상태에 따라  차량의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내가 찾는 매물의 시세 및 상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먼저 자동차를 검색하고 매매상사를 찾을 경우 온라인과 같은 차량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매매상사가 등록업체인지 매매 자격이 있는 매매종사자 회원증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맑은날 확인하고 시운전은 필수

중고차의 차량 외관은 맑은 날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트렁크와 엔진본넷 외에 고무로 덮여져 있는 부위까지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너트를 풀었다 조인 흔적은 없는지 트렁크 열고 찌그러진 부분은 없는지 재도장 된 곳은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시운전은 꼭 해봐야 하며 시운전중 정차중 떨림, 소음 여부등을 확인하고 평소 자동차를 잘 아시는 분과 동행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침수차 확인 필수

예전 포스팅인데요 아래 링크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2.08.11 - [꿀팁] - 침수차 구별법, 기준, 수리비용, 피해보상

 

침수차 구별법, 기준, 수리비용, 피해보상

안녕하세요. 꿀팁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는 봄이네 엄마입니다. 저만 알고 있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이 많은 혜택을 나눌 수 있도록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려운 내

jjw.investjspark.com

 

 

지금까지 중고차 허위매물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