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24시 약국, 휴일 약국, 주말 약국 검색, 위치 정보 (휴일지킴이약국)

by 봄이네엄마 2023.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는 봄이네 엄마입니다. 저만 알고 있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이 많은 혜택을 나눌 수 있도록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부족하더라고 많은 것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주말, 24시, 휴일 약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4시 약국 

2. 휴일 약국

3. 주말 약국

4. 약국 검색

5. 휴일지킴이약국


저에게는 돌 지난 딸 아이가 있습니다. 

돌 되기 전에 코로나로 인하여 한번 심한 열이 나서 응급실을 갔었는데, 응급실을 가더라도 병원에서 해줄수 있는 거라곤 해열제를 주는것 뿐이더라구요. 열이 40도가 넘어가는게 아닌 이상..

 

그래서 약을 잘 구비해두는데 이번에 또 아파서 열이 나는데 해열제가 다 떨어진것이죠..ㅠㅠ

 

오늘 저녁까지는 먹였는데 새벽에도 열이 심하게 나면 어떻하지 ? 라는 고민과 불안함이 있어서 약국을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10시가 넘어서...

 

 

 

 

자주 가던 약국은 영업을 안하고 찾고 근처 약국을 찾고 있었지만 영업이 다 끝났더라구요..

 

주말에 약국 영업을 하는 곳이더라도 10시에 닫는 곳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걱정하고 있었지만 검색을 하다보니 해결책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기 고열 기준

39도 이상이되면 고열이라고 합니다. 

조금만 아파도 39도가 넘어버리더라구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당황하지 마시고 해열제를 먹이세요.

 

처음에는 너무 놀란 나머지 응급실을 갔었는데 응급실을 가더라도 할 수 있는건 딱히 없더라구요

각종 검사를 하고 해열제를 먹이고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결국 아기가 이겨내야 하는 것이더라구요.

 

하지만 고열이 3~4일 지속되고 아기가 축축 처진다면 큰 병원 또는 응급실을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이번에 응급실을 갔었는데 3일이상 고열이 지속되고 해열제를 먹여도 열이 떨어지지 안았어요

응급실 가서 수액 맞고 하니까 열이 내려가더라구요. 

 

응급실을 간 이유는 진료가 끝난 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병원가려고 마음 먹었을때는..

 

24시 약국, 휴일 약국, 주말 약국 검색

휴일지킴이약국에서 약국을 검색하면 됩니다. 

 

원하시는 곳, 휴일, 연중무휴 심야 등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해보면 됩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 근처 약국을 찾아서 영업시간을 확인하는 것보다 훨신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주말, 24시, 휴일 약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