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신생아 및 아기 수면 방법 및 재우는법, 수면 양 등 다양한 정보 - 꿀팁

by 봄이네엄마 2022. 6. 22.
반응형

신생아들은 몇 시간마다 배가 고프고 잠을 깨지 않는 것으로 악명 높은 안절부절못하는 잠꾸러기들이기 때문에 "아기처럼 잠을 자다"라는 말을 만든 사람은 별로 아는 것 같지 않았다.

아기의 수면 습관에 대해 궁금하다면(혹은 걱정) 이러한 사실들을 스스로 상기시켜라. 그렇다면, 편히 쉬고, 사랑스러운 당신의 아이를 즐기고, 스스로 충분히 벌어들인 휴식을 취하도록 노력하라.

신생아 수면 개요

밤중에 일어나도 머리카락을 쥐어뜯지 않기 위해 갓난아기의 몇 가지 신념을 기억하면 도움이 된다.

신생아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잔다.

갓 태어난 아기는 주거나 먹거나 매 24시간 중 14시간에서 17시간까지 잠을 잔다.그리고 그의 수면 시간표에는 별로 패턴이 없다.여러분의 어린 아이는 아마도 한 번에 30분에서 1시간 동안만 깨어 있을 것이고, 15분에서 3시간 동안 계속해서 낮잠을 잘 것이다.

 

신생아들은 24시간 내내 먹어야 한다.

신생아들은 매우 작은 종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취침시간에는 아기에게 모유나 조제 분유를 가득 채우고 아침까지 소식이 없으면 좋겠지만, 그런 식으로 (적어도 아직까지는) 되지 않는다.갓 태어난 아기들은 하룻밤을 포함해 적어도 2-4시간마다 먹어야 한다.

그럼 아기 포주들이 언제 음식을 구하는지 어떻게 알아?핵심은 "먹여줘!" 소리와 그의 다른 울음소리를 구분하는 법을 배워 그가 진정으로 배가 고플 때 빨리 반응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약간의 대접을 받고 나면 그가 꿈나라로 빨리 다시 떠내려갈 것이라는 희망으로). 또는 그가 잠결에 소리만 내면 그렇게 되도록 하는 것이다.

신생아들은 잠을 자지 않고 잠을 잔다.

나이가 더 많은 아이들(그리고 새로운 부모들)은 몇 시간 동안 평화롭게 잠을 잘 수 있는 반면, 어린 아기들은 이리저리 끙끙거리며 실제로 많이 일어난다.그것은 그들의 수면 시간의 약 절반이 REM(신속한 눈 움직임) 모드로 소비되기 때문이다. 즉, 아기가 움직이고, 꿈을 꾸고, 어쩌면 훌쩍훌쩍 깨는 동안 가볍고 활동적인 수면이다.

걱정 마세요.그가 성숙함에 따라, 의 수면 패턴 역시 렘 주기가 줄어들고 더 깊고 조용한 수면 기간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

 

신생아들은 시끄러운 수면자들이다.

짧은 휴식과 이상한 소음을 포함할 수 있는 불규칙한 호흡은 경각심을 유발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새로운 부모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

아기의 호흡기 발달에 대한 간단한 교훈은 다음과 같다: 신생아의 정상 호흡률은 일단 잠이 들면 분당 30~40 호흡으로 느려질 수 있지만 깨어 있는 동안 1분에 40~60 호흡이다.아니면 그는 15초에서 20초 동안 얕고 빠른 숨을 쉬다가 몇초 동안 숨을 완전히 멈추게 될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을 그의 뇌의 미숙한 호흡 조절 센터 탓으로 돌릴 수 있는데, 아직 진행 중인 작업이다.

신생아들은 일반적으로 낮과 밤을 혼동한다.

네 어린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그는 완전한 어둠 속에서 살았고, 그날을 멀리 기웃거리는데 익숙해졌다. (그때부터 네가 가장 활동적이어서, 너의 동작으로 그를 잠재우려고 그를 소강상태로 만들었고), 밤에는 발뒤꿈치를 차며 잠을 청했다.

다행히도, 그의 야행성은 일시적인 것일 뿐이다.바깥 생활에 적응하면서, 그는 낮과 밤을, 종종 첫 달 말까지 섞는 것을 멈출 것이다.그 때 아기가 수면 조절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직접 만들기 시작하는 겁니다.

너의 잠버릇은 너의 아기에게 영향을 준다.

연구들은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보여주었다.잘 쉰 부모들은 그들의 아기들이 스스로를 조절하도록 도울 수 있다.기진맥진하면 아기를 진정시키기가 그만큼 힘들 것이다.

그러니, 도움이 필요하면, 특히 밤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분명해 보일지 모르지만, 자신을 돌보는 것은 여러분의 어린 아이가 적절한 양의 잠을 잘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 중 하나이다.

아기들은 얼마나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하는가?

아기들은 나이와 단계에 따라 수면 요건이 다르다.여기 그들이 건강과 발달을 위해 실제로 얼마나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하는지를 보여주는 아기 수면 차트가 있다.

 

신생아부터 3개월까지

  • 하루 권장 총 수면 시간: 14~17시간
  • 허용 범위:11시간 이상 또는 19시간 이상
  • 야간수면: 8~9시간(매 2~3시간마다 급유)
  • 낮잠: 7~9시간(3~5시간)

4~11개월

  • 하루 권장 총 수면 시간: 12~15시간
  • 허용 범위:10시간 이상 또는 18시간 이상
  • 야간 수면: 8~10시간
  • 낮잠: 4~5시간(2~3시간)

갓난아이를 재우는 방법

때때로 낯선 곳에서 잠들기가 어렵다 - 특히 집이 따뜻하고 어둡고 매우 아늑한 자궁이었을 때.바깥 생활에 적응하는 것에 관해서라면, 여러분의 아기는 "집"을 연상시키는 수면 촉진제를 좋아할 것이다.

아기를 꿈나라로 좀 더 쉽게 보내기 위해 이 모든 아기 수면 전략을 시도해보라.

안전 수면 지침 준수

아기가 누워서 어떻게 잠을 자느냐 하는 것은 단순히 편안함만이 아니라 안전의 문제다.아기 침구, 베개, 담요, 봉제 동물 또는 아기 침대 범퍼 없이 아기 침대, 유아용 침대 또는 놀이 마당에서 등에 납작하게 눕혀라.

전문가들도 아기가 최소 6개월 이상 될 때까지 객실 공유를 권하고 있다.이러한 안전한 수면 관행을 통해 과열과 질식을 예방하고 SIDS, 즉 유아 돌연사 증후군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마사지를 해보다.

그가 떠내려가는 것을 돕기 위해, 당신의 아기에게 아기 마사지를 해주어라.연구 결과에 따르면 잠자기 전에 마사지를 받는 아기들은 수면 강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더 많이 분비할 수 있다고 한다.그리고 그것은 네가 너의 작은 밤부엉이와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방법이야.

 

몸을 감싸고 그를 편안하게 해 준다.

9개월 동안 배를 꽉 조이고 난 후, 지금 신생아가 아늑한 공간을 선호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물론, 그는 결국 아기 침대로 자랄 것이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아기에게 더 많은 코지어를 제공하고, 정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유아용 침대나 요람에서 자는 것을 선호할 것이다.

당신의 아기를 담요로 감싸거나 잠자는 자루에 옷을 입히는 것은 추가적인 보안을 제공할 것이고 심지어 그가 조금 더 오래 자도록 도울 수도 있다.그가 생후 3~4개월이 될 때쯤이면 그가 몸을 굴려 옷걸이나 담요에서 꿈틀거릴 수 있을 때쯤이면 더 이상 뒤뚱거리지 않도록 하라.

 

화이트 노이즈 재생

침묵은 금빛이지만 대부분의 아기들에게는 금빛이 아니다.당신의 갓난아기는 당신의 위장의 구르겔 교향곡과 심장의 박자에 익숙하다.그는 팬의 웅성거림, 부드러운 음악, 하얀 소음기 또는 앱의 소리를 매우 달래줄 수 있을 것이다.

반면에 그는 많은 어른들처럼 침묵의 소리를 더 좋아할지도 모른다.그럴 때는 그냥 유아원에서 조용히 해.

그의 방의 온도를 조절해라.

너무 덥지도 않고 너무 춥지도 않아. 아기곰 방에 적합한 기후야. 왜?과열되면 아기가 땀이 많이 나서 잠을 잘 수 없게 되고 SIDS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너무 추운 방의 경우 유아들은 쉽게 냉기를 느끼고 불편하면 잠에서 깨기 쉽다.

68도에서 72도 사이가 보통 이 묘기를 발휘한다.체온이 아기에게 적합한지 알아보려면, 그의 목을 만져보아라.땀이 나면 그는 너무 덥고, 만지면 추우면 좀 더 따뜻하게 껴입어라.하지만 아기를 겹겹이 입히거나 잠자는 동안 모자를 쓰지 마십시오.

불빛을 어둡게 해라.

비록 어떤 아기들은 어디서든 졸 수 있지만, 빛을 어둡게 하고 잠을 유도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당신의 아기는 어둠의 신호를 빨리 알수록 밤샘을 통해 더 빨리 잠들게 될 것이다.

 

언제 아기를 수면 스케줄에 올려놓고 일과를 세워야 할까?

만약 당신과 당신의 신생아가 서로 다른 스케줄로 수술하는 것처럼 보인다면, 그것은 아마도 당신의 상상력이 아닐 것이다.하지만 당장 진정하는 일상을 세우려고 애쓰지 마. 너희 둘 다 함께 생활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해.

일단 작은 아이의 일상과 야간 패턴에 익숙해지면, 첫 달에 여러분은 작은 아이에게 진정하고, 긴장을 풀고, 잘 때라는 힌트를 주기 시작할 수 있다.하지만 대부분의 아기들은 적어도 생후 3~4개월이 될 때까지 수면 일정을 잡을 수 없고, 또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당신은 또한 을 잘 수 없는 신생아를 훈련시킬 수 없다.우는 것은 갓난아기가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어떻게 전달하느냐 하는 것이고, 지금 그가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교훈은 스케줄에 따라 어떻게 잠을 자느냐가 아니라, 그가 울 때, 여러분이 지칠 수 없을 정도로 지쳐 있는 한밤중에도 여러분이 그를 위로하기 위해 곁에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여러분의 어린 아이가 적어도 4개월에서 6개월 정도 되었을 때, 수면 훈련은 선택사항이다.결국, 모든 사람들은 새로운 부모의 핵심 목표가 행복하고, 잘 회복된 아기라는 것에 동의한다.그 목표에 어떻게 도달하는지는 좀 더 복잡하다.

 

 

내 아기는 언제 밤새 잘까?

아기들은 일반적으로 생후 4개월에서 6개월 사이까지 6~8시간 연속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정의되는 을 보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6개월쯤 되면 운이 좋다면, 당신의 어린 아이가 하루에 7, 8시간 동안 고체의 시간을 기록하게 될 겁니다.하지만 모든 어른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아이들은 다르기 때문에 아기가 더 오래 걸리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만약 내 신생아가 잠을 자지 않는다면?

당신의 아기가 잠드는 것을 거부하는 많은 이유들이 있다.

  • 신생아들은 종종 낮과 밤을 혼동한다. 일련의 정전 음영과 하얀 소음 기계는 잠잘 때 졸게 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 네 아기는 등에 업히는 걸 반대할 수도 있어.그런 거라면 눕히기 전에 그를 밀거나, 아기 침실에 넣기 전에 먼저 팔에 졸리게 놔둬라.하지만 아기가 완전히 잠들 때까지 흔들거나 안고 있는 것은 피하십시오.이렇게 되면 밤중에 깨어나면 스스로 다시 잠들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 아기가 지나치게 긴장할 수도 있다. 세상이 재미있는 일로 가득 차 있을 때, 특히 잠잘 시간이 가까워지고 모두가 집에 있을 때는 잠을 자기가 힘들다.만약 그렇다면, 잠잘 때 하는 일상을 느리고 지루한 모드로 바꿔라. 흔들림, 간단한 스토리텔링, 그리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음악 등이 있다.
  • 네 아기는 너무 많이 자랄지도 몰라. 그렇다면, 취침 시간이나 낮잠 시간을 적절하게 조정하여 밤에 더 잘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고, 일관된 취침 루틴을 따르도록 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