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신생아 안는법 : 머리와 목을 안전하게 안아주는 방법 - 꿀팁

by 봄이네엄마 2022. 6. 22.
반응형

연약한 신생아를 돌보는 것이 두렵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안전한 아기 취급을 위해 다음 팁을 따르십시오. 그러면 미처 깨닫기도 전에 전문가가 된 기분이 들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생아 안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 신생아는 너무 연약해 보입니다. 흔들리는 머리와 목, 그 작은 팔과 다리가 있습니다. 아이에게 옷을 입히거나 안을 때마다 무언가 부러질 것 같아 두렵습니다. 그를 다치게?"

모든 새 부모는 병원에서 나온 작고 헐렁하고 너무 허약해 보이는 신생아를 처음 집으로 데려왔을 때 어떻게든 아기를 부러뜨릴까봐 걱정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정말로 혼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신생아를 안을 준비를 할 때마다 슬리퍼를 신고 몸이 떨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진실이 있습니다. 아기를 부술 수는 없습니다. 그 어리고 무력한 신생아는 실제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탄력 있고 탄력 있는 작은 존재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옷을 갈아입거나 아이를 흔들어 재우거나  목욕 을 시키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베이비 케어 를 한다고 해서 아이 의 소켓에서 팔을 빼거나 작은 발가락과 손가락을 부러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젖은 아기는 매우 미끄럽고 그립을 잘 잡아야 합니다.) — 그를 다룰 때 아무리 서툴게 느껴지더라도.

 

그리고 여기 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이 단계는 당신이 알기도 전에 지나갈 것입니다. 신생아가 3개월이 되면 이 떨리는 젤리 단계를 지나고 흔들리는 머리와 흐트러진 팔다리를 어느 정도 잘 제어할 수 있을 것이며 더 튼튼한 아기처럼 보일 것이며 헝겊 인형처럼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잠정적이고 두려워서 아기 단계를 깨고 자연스럽게 그를 데리고 다닐 것입니다.

그때까지 이 팁은 자신이 가장 연약하다고 느끼는 날에도 그다지 연약하지 않은 아기 주위의 편안함 요소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 신생아 안는법 1 : 아기를 들어올릴 때마다 아기의 머리와 목을 지지하고 안고 안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손으로 그의 머리, 목, 척추를 지지하고 다른 한 손으로 그의 바닥 아래에 넣어 충분히 받쳐준다면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의 머리에 있는 부드러운 반점 (천문이라고 함) 을 만지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 이 반점 은 튼튼한 막으로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당신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당신의 신생아의 노긴이 앞뒤로 약간 넘어져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아기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아기를 흔들면 심각한 상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 흔들지 마십시오.)

  • 신생아 안는법 2 : 사이드 스냅 셔츠(제대 그루터기가 빠지면 ​​목이 넓은 속옷),  침낭 , 아기 머리 위로 옷을 입고 벗는 것이 편안할 때까지 잠 그거나 지퍼로 잠글 수 있는 의상을 착용하십시오. 사랑스럽지만 비실용적인 옷은 피하세요. 등받이에 단추가 달린 옷이나 작은 터틀넥은 헐렁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그 모든 폭발적인 기저귀 교체와 분출하는 뱉어내는 것은 당신에게 당신의 새 아기의 옷을 다시… 그리고 또… 그리고 또 다시 갈아입을 충분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장점: 이 변화무쌍한 게임에서 당신은 곧 오래된 프로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신생아와 편안하게 지내세요!

 
지금까지 신생아 안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