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해외 여행 입출국 코로나 검사 : 베트남, 태국,

by 봄이네엄마 2022. 8. 3.
반응형

안녀하세요.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나가고 있죠. 오랫동안 참았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계획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해외 여행 입출국 시 코로나 검사관련 정보는 알고 계셔야 할 것같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외여행을 갈때 입, 출국 시 코로나 검사 기준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예전엔 휴가철 하면 7월 말 ~ 8월 초 였는데요. 최근엔 4월~9월 사이에 자유롭게 쓰는 회사가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 회사는 아직도 예전처럼 7월 말~8월 초에 휴가입니다. 

 

코로나가 발생하고 여행이 바뀌게 되었죠. 코로나 검사를 하느냐 마느냐, 접종 서류가 필요한지? 아니면 입국시 신속항원검사를 해야하는지 등 다양합니다. 

그래서 오늘 일부 나라에 입출국시 코로나 검사 관련 정보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1. 베트남

2. 태국

 


 

 

 

 

 

 

 

 

 

 

 

 

 

 

 

 

 

베트남 입출국 필요 서류

■ 한국에서 베트남 출국시 필요 서류

2022년 7월 말 기준 베트남 입국 시 필요한 코로나 백신 접종 서류 및 코로나 검사 서류는 필요하지 않아요.

코로나 이전 상황처럼 그냥 여권만 들고 입국하면 무사 입국이 진행되기 때문에 매우 편하게 입국할 수 있는 부분이 매력적인 부분으로 다가왔습니다.

■ 베트남에서 한국 입국시 필요 서류

하지만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들어올 때에는 두 번의 코로나 검사를 진행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베트남에서 요구하는 것이 아닌 한국에서 요구하는 방역지침으로 베트남을 제외한 다른 국가를 여행하고 한국에 입국하더라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 시 첫번째 코로나 검사

한국 입국 시 검역 절차

해외에서 한국에 입국을 할 때 반드시 검역 절차를 거쳐야 하며 현 검역 절차 기준으로 공항 현장에서 검역서를 작성하고 여권과 함께 신속 항원 검사 혹은 PCR 검사에 대한 음성확인서필요합니다. 

신속 항원 검사 및 PCR 검사는 여행을 갔던 현지에서 출국 당일 해서 결과를 받아야 하기에 여행 일정을 수립할 때 마지막 날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및 PCR 검사 일정은 반드시 넣어야 해요.

 

 

 

 

 

 

 

 

반응형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 시 두번째 코로나 검사

7월 25일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한국 입국을 한 뒤 3일 이내에 PCR 검사를 해야 했는데요. ​하지만 7월 발표된 방역 지침으로 한국 입국 후 24시간(1일) 이내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해요. ​입국 당일 검사를 받는 것을 권고하지만 입국 후 다음날까지 검사를 하면 허용을 해주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만약 한국 입국 후 일정 문제로 가장 빠르게 PCR 검사를 받고 싶은 분들은 인천공항 내에 위치한 유료 검사소에서 8만 원을 지불하고 검사를 진행하면 되며 시간이 좀 있으신 분들은 가까운 선별 진료소 혹은 보건소를 방문하여 무료로 PCR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PCR 검사를 받을 때에는 귀국했을 때 항공권을 지참해서 가야 하며 음성 결과가 나오기 이전에는 자택에서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주의하여야 합니다.

 

 

 

 

태국 입추국 시 필요서류

 

■ 한국에서 태국 출국시 필요 서류

 - 백신접종증명서

 ※ 미접종자 : 출발 72시간 전에 발급한 PCR 혹은 RAT 증명서

종이 증명서 대신 COOV앱으로 대체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 태국에서 한국 입국시 필요 서류

 - 탑승 전 받은 ATK 증명서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검사)

(PCR  검사는 유효시간이 더 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수완나폼 공항 두 곳에서 진행하더라구요. 

위치는 3번과 7번 출구 앞 두군데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잼있는 건 검사비용이 달라요. 3번이 550밧, 7번은 250밧 이라고 합니다. 

카드는 안되니 참고하세요 

한국에 입국하면 베트남 입국시에서 설명 드렸듯이 PCR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베트남이나 태국에서 받은거와는 별개로 다시 검사를 해야합니다. 

 

예전보다 절차가 까다롭지만 그래도 해외여행을 갔다 온다면 좋을듯 합니다. 

많이 알아봤지만 저는 이번 여름은 못가게 되었어요. 애기가 아직 어려서 갈까말까 고민만 하다가 참았네요. 갔다가 애기만 힘들게 하는건 아닐까 하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