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화순 고인돌축제, 주차, 행사, 가수(다나카, 아이키, 박명수, 원슈타인)

by 봄이네엄마 2023.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한 축제를 소개해드리는 봄이네엄마입니다^^
오늘은 수도권에서 조금 멀리 떠나서~ 독특한 행사를 개최한 전남 화순의 고인돌축제를 소개합니다!
 
화순 고인돌축제는 2000년 12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화순고인돌유적지에서 개최하는 '거석 기념물'행사입니다 ^^
고인돌이 화순 도곡면 효산리~춘향면 대신리 일대에 596기가 분포하고 있다고 해요!! 정말 말 그대로 발에 치이는 돌들이 고인돌인 수준..!
그럼 먼저 간략하게 행사를 소개하고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자구요~

축제명 : 화순고인돌축제
기간 : 2023.4.21(금) ~ 4.30(일)
장소 : 고인돌 유적지 일원(도곡면 효산리~춘양면 대신리)
주제 : 봄꽃과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주요행사 : 개막식 및 축하공연 / 고인돌 유적지 관광 활성화 국제학술대회 / 화순 고인돌 EDM 페스티벌 /
                 공연, 전시, 체험

 

행사장의 자세한 위치와 주차장을 알아볼까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신 분들을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합니다^^! 정말 축제 준비에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고 느껴지는데요, 행사 일정과 탑승위치에 따라 탑승 시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은 총 8개소 1843대로 충분한 주차공간을 마련해놨습니다! 그 중 도곡면 종합안내소 앞 100면은 교통약자 주차장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행사장의 지도를 한번 살펴볼까요?
 

주 무대를 시작으로 산책로처럼 쭉 이어져 있는 축제장의 규모가 상당해 보이네요!
특히 길을 따라 만개한 유채꽃, 수선화, 마가렛, 튤립 봄꽃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상당 할 것 같은데요, 여느 봄꽃 행사 못지않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남은 행사기간 가장 메인 볼거리가 될 만한 행사를 한 번 볼까요?

빵빵한 출연진이 개막식을 화려하게 열었는데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무려 EDM 파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인돌에 묻힌 조상님들도 풋쳐핸섭 할만한 구성!!
박명수씨가 EDM DJ를 예전부터 해왔다는 사실은 알고 있는데 행사장에서 그 입담이랑 합쳐져서 얼마나 재밌는 무대가 진행 될 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스우파의 훅! 그 멋진 무대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네요 ㅜㅜ 너무 재밌겠어요~
원슈타인도 독특한 음색을 자랑하는데 실제로 들으면 정말 소름이 돋을 것 같아요!
젊은사람들이 좋아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고리타분한 느낌을 벗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한 것 같아서 관심이 갑니다.
 

주말동안 진행되는 공연의 일정표입니다. 공연일정과 장소를 확인하셔서 놓치고 싶지 않은 공연을 관람 하시기 바랍니다 ^^
평일에는 상시공연으로 주무대에서 민속놀이와 세계민속공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공연 이외에도 위처럼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댕댕손님을 위해서 29일에 펫스티벌도 함께 진행하네요!
 
 

 
 

축제장에서 먹거리가 빠지면 안되겠죠! 간단한 푸드트럭과 화순에서 꼭 먹어봐야 할 향토음식, 다양한 입맛을 저격하는 다문화 음식과 요즘 핫한 소떡소떡, 약과 등 아주 다양한 음식도 팔고 있습니다^ㅠ^
 

 
따뜻한 봄날 이색적인 행사를 만끽하시기 바라면서 화순 고인돌축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