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 둘러보기

by 봄이네엄마 2023.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봄이네엄마입니다.

 

오늘은 강아지랑 함께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 식당이나 카페를 다니다보면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 가능 한 곳이 참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런 흐름에 맞춰서! 반려동물 테마파크가 오산에 생긴걸 알고 계신가요?

바로바로 오산 TV동물농장 테마파크입니다.

2021년에 조상 된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하수종말처리장을 복개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수도권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 문화 시설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실까요?

 

생각보다 열악한 시설이나 모양만 그럴듯한 반려동물 놀이터가 많아서 싫으셨던 분들은 정말 믿음직스러운 운영진일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무려 오산시와 SBS가 함께 운영/관리 하는 시설이니만큼 믿고 놀러가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오산TV동물농장테마파크의 시설을 소개합니다.

총 3층으로 이루어진 내부 시설과 야외 운동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내부 시설부터 샅샅히 살펴볼까요?

 

책임 있는 기관들이 운영하는 시설이다보니 유기견 보호와 입양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유기견 입양 관련 상담 및 업무를 운영합니다.

 

반응형

 

 

그리고 반려견을 데려오신분들은 우리 댕댕이의 미용을 맡길 수가 있어요! 놀러와서 예쁘게 변신도 하고 기다리는 동안 감성 넘치는 카페에서 기다리면 지루하지도 않고 1석 2조겠죠^^

강아지를 위한 수영장도 있으니 물놀이를 좋아하는 강아지를 위한 안성맞춤 공간입니다.

 

2층은 길냥이를 위한 캣케어존이 마련되어 있고, 그 밑으로 펫호텔이 있습니다. 호텔 옆에는 신나게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가 있네요.

 

3층은 직원 업무 관련 시설이나 상주직원(댕댕이 여러분)들의 쉼터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신나게 뛰어노는 야외놀이터만큼 반려견들에게 멋진 공간은 없겠죠.

야외 놀이터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요?

 

견종의 크기별 놀이터가 있는 것은 기본이고 어질리티존과 광장까지 아주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장은 보호자와 반려견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지만 목줄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나머지 놀이터는 전부 오프리쉬를 허용하는 구역이 되겠는데요, 모래 놀이터는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입소견을 위한 구역인 것 같아요~

아무리 작은 소형견이라도 일단 목줄은 챙겨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입장 방법과 입장시 주의사항들을 알아볼까요?

먼저 운영시간은 하절기(6월~9월) - 오전 10시~오후 8시 까지 동절기(10월~5월) - 오전 10시~오후6시입니다. (월요일, 1월1일, 설 당일, 추석당일 휴관)

매주 월요일이 휴관이니 꼭 알아 두셨다가 헛걸음 하는 일을 방지하세요!

입장을 위해서는 우리 댕댕이가 반려동물 등록이 되어있는지를 확인한다는 점을 확인해주세요!

 

또, 동물보호법에 근거한 맹견은 입장이 제한됩니다.

 >> 도사견과 그 잡종의 개

 >> 아메리칸 핏불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 스태퍼드셔 불 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 로트와일러와 그 잡종의 개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았어도 시설 이용 중 2회 이상 타 개체나 사람에게 사고가 발생하였거나 사고우려가 있다고 판단된다면 입장 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반려견의 건강 상태에 따른 입장 제한도 있는데요,

 >> 발정 개체

 >> 질병 중이거나 설사 및 기침, 피부질환 등 건강이상 개체

 >> 예방접종 3회 미만의 어린 개체

위와 같은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너무 어린 아기 댕댕에게 좋은 구경 시켜 주고 싶은 마음은 공감하지만 조금만 더 커서 오기로 해요.

 

 

 

 

반응형

 

 

 

 

입장료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시설에 비해 정말 저렴한 가격이 놀랍기만 한데요! 커다란 풀밭만 두고 입장료를 비싸게 받는 곳에 비해서 너무너무 합리적으로 느껴집니다.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카테고리별로 유기견지원센터, 동물매개치유센터, 창업지원센터, 행사프로그램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먼저 유기견 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먼저 알아볼까요?

유기견 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은 유기견 입양 전후와 관련된 교육이나 입양을 고려하고 있거나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에 대한 교육 위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아래는 동물매개 치유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동물매개치유센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감/정서에 대한 교육을 하고 반려동물 관련 직업에 대한 체험등을 운영하네요.

 

창업지원센터 운영 프로그램을 알아봅니다.

반려동물 산업의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 되어 있습니다.

단순 창업 예정자 뿐 아니라 반려동물을 관리하고 교육하는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까지 정말 체계적으로 운영 하고 있네요.

 

아래는 반려견을 데리고 놀러오신 분들이 가장 눈 여겨 볼 만한 원데이클래스(?) 들 입니다 ㅋㅋㅋ

재료비만 내고 참여 가능한 만들기 프로그램이나 강아지 운동회등 반려견 맞춤 체험들이 마련 되어 있습니다! 모든 행사는 사전에 미리 신청을 하거나 운영 시간을 파악하는게 중요하겠죠!

특히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예매 하기 전에 이번 회차의 재료를 확인 해서 기호도나 알러지 여부에 따라 참여여부를 결정하면 더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아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경기도 오산시 오산천로72

주차장은 여유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

 

그럼 댕댕이와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지금까지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출처 - https://www.osan.go.kr/petpar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