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손톱 빠지는 꿈해몽, 손잡는 꿈, 악수하는 꿈 등 손 꿈해몽 풀이

by 봄이네엄마 2022. 7. 30.
반응형

오늘은 손꿈해몽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손톱 빠지는 꿈, 손잡는 꿈 등 다양한 손꿈관련하여 풀이를 해보겠습니다. 

 

손꿈

손꿈을 꾸는 것은 어떤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것일까요? 손꿈은 그 상황에 따라 매우 다방면에 걸쳐 해석되어 진다고 볼수 있는데요. 손을 잡거나 손을 씻는 등 그 상황에 따라 다양한 심리 상태를 암시합니다. 보기에는 비슷한 꿈이라 할지라도 상황과 부위에 따라 해석은 크게 달라지는데요. 행동이나 상황에 따른 손꿈에 의미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1. 손톱 빠지는 꿈

​ 손톱빠지는꿈은 주변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발생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손톱 부위에 따라 의미 부여가 달라진다고 할수 있는데요. 엄지손톱이 빠지는 경우에는 사업이나 학업이 방해를 받는 것으로 이러한 방해는 사람에 의한 방해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검지손톱은 자신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끼 손톱의 경우 연애운이 나빠지는 것을 암시 하기때문에 연애가 중단되거나 결혼생활에 불화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2. 손톱 깍는 꿈

손톱깍는 꿈은 걱정이나 신경 쓰고 있던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단,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손톱이 부러지는 경우 문제가 미해결 상태로 마무리 되거나 납득할 수 없는 방향으로 종결 되어 버리는걸 의미합니다. 

 

3. 손 씻는 꿈

손씻는 꿈은 그동안 안고있던  스트레스나 문제가 해결되어 해방감의 심리 상태가 꿈에 반영되어지는걸 나타냅니다. 최근 문제가 해결되어 지고 있지는 않나요?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손씻는 꿈을 꾸었다면, 조만간 문제에서 해방 될 것입니다.

4. 손 다치는 꿈

손다치는 꿈은 일에 대한 걱정을 나타내는 심리의 표현이라 할수 있는데요. 손바닥을 다치는 꿈이었다면, 영업처나 가게의 가가 낮아 지는 등 앞으로의 문제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손은 일을 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위인데요. 손다치는 꿈을 꾸었다면 직장에서 무언가 장애가 발생 되는걸 암시하는 것입니다.

5. 악수하는 꿈

악수하는 꿈은 당신의 존재가 인정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당신도 악수했던 상대방을 이해할수 있는 범위에서 인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이해받고 싶다면, 자신도 상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손을 흔드는 꿈
 

손을 흔드는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가 앞으로도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걸 암시하는 꿈입니다. 상대가 친구나 가족이라면, 한층 더 사이가 깊어진다는걸 나타냅니다. 지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의 경우라면, 사이가 깊어지게 되는걸 말해줍니다.

7. 손을 당기는 꿈

손을 당기는 꿈은 당신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상대는 매우 사려 깊고 좋은 인물이라 할수 있습니다. 

8 손으 자르는 꿈, 손을 다치는 꿈

손을 자르는 꿈은 당신의 컨디션이나 인간관계를 상징하는 꿈이라 할수 있습니다. 주로 인간 관계의 문제로 상처를 입게 되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라 할수 있는데요. 다만, 꿈에 손이 잘리더라도 기분나쁜 감정이 아니었다면, 트러블이 해결되어지는걸 나타내는 꿈이라 하겠습니다.

9. 손이 늘어나는 꿈

손이 늘어나는 꿈은 당신의 실력을 주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는걸 암시하는 꿈입니다. 주변의 사람들과 의 대화가 원활한 방향으로 흘러가며, 자신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게 될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손이 강력하게 뻗어 나갈수록 큰 결과가 찾아 올 것입니다.

 

 

지금까지 손 꿈해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