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뱃살 빼는 당연한 방법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by 봄이네엄마 2022.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는 봄이네 엄마입니다. 저만 알고 있는 것보다 여러 사람들이 많은 혜택을 나눌 수 있도록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부족하더라고 많은 것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뱃살 빼는 당연한 방법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뱃살 빼는법

2.  뱃살 뺴는 운동하기

2-1. 강도높은 유산소 운동

2-2. 경사진 곳 걷기

2-3. 근력 운동

2-4. 음주자제

2-5, 햇빛 쬐며 걷기

2-6. 충분한 수면


 

뱃살 빼는 법

뱃살이란 배에 둘러쌓여 있는 살이나 가죽을 의미하는데요. ​ ​ 이런 뱃살이 증가하게 되면 외향적으로도 보기에 흉할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 게 됩니다.

 

​흔히들 복부비만이라고 부르며 모든이들에게 골칫거리라고 할수 있는데요. ​ ​ 

 

뱃살은 내장지방의 증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내장지방이 많아지게 되면서 고혈압이나 당뇨병, 심뇌혈관 질환, 고지혈증 등 각종질환의 발생률을 높이게 됩니다. 

 

이러한 뱃살을 빼기 위해서 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이 필수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 ​ 그렇다면 뱃살빼는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자세 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뱃살 빼는 운동하기

흔히들 복부비만이라고 부르며 모든이들에게 골칫거리라고 할수 있는데요. ​ ​ 뱃살은 내장지방의 증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내장지방이 많아지게 되면서 고혈압이나 당뇨병, 심뇌혈관 질환, 고지혈증 등 각종질환의 발생률을 높이게 됩니다. 이러한 뱃살을 빼기 위해서 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이 필수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 ​ 그렇다면 뱃살빼는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자세 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도높은 유산소 운동

유산소운동은 지방을 태우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할수 있으며, 최소한 30분이상 실시하는게 효과적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 ​ 특히 인터벌 트레이닝 등의 강도높은 유산소 운동은 더욱 효과적인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기때문에 일반적인 걷기 운동보다 뱃살을 빠르게 제거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 따라서 신체가 적응할수 없게 걷기 운동과 달리기와 더불어 인터벌 트레이닝을 적절하게 섞어주면서 운동을 해준다면 더욱 효과적이라 하겠습니다.

 

경사진 곳 걷기

틀림없이 만보계를 착용하고 산책을 하면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 여기에서 강도를 조금 더 높이면 트레드밀에 인클라인이나 인클라인을 추가하면 심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뱃살이 쪘다는것은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섭취 칼로리가 높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볼수 있는데요. ​ ​ 근력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바벨과아령을 통해 근육을 강화시켜 주면 신진대사를 향상시켜줄 뿐만아니라 멋진 몸매와 함께 대사율이높아져 칼로리를 끈임없이 연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 ​ 

 

특히 신체 근육의 60%를 차지 하고 있는 다리와 하체근력운동 을 빠트리지 말고 해주시는게 근육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음주 자제

맥주 한잔의 열량은 약 150kacl로 이러한 맥주를 지속적으로 여러번 마시게되면 간은 지방을 대신해 알코올을 연소시키게 되는데요. ​ ​ 그에따라서 배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서 뱃살이 생기게 됩니다. ​ ​ 술을 완전히 마시지 않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게 할수가 없다면 술 마시는 양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체중이라는 것은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더 많다는 의미입니다. ​​​​​​​​​​​​​​​​​​​​​​​​​​​​​​​​​​​​​​​​​​​​​​​​​​​​​​​​​​​​​​​​​​​​​​​​​​​​​​​​​​​​​​​​​​​​​​​​​​​​​​​​​​​​​​​​​​​​​​​​​​​​​​​​

 

 

 

햇빛 쬐며 걷기


비타민 D는 면역력을 높이고 뼈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또한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운동을 하면 지방 연소 속도가 증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태양에 노출된 비만 남성은 아침에 운동을 한 비만 남성에 비해 체지방과 혈당 수치가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야식에 대한 갈망을 없애고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 평균 8시간 30분의 수면이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체지방 분해 섭취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녹차는 체지방 분해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은 혈액 순환과 신장을 돕고 체내 지방 축적을 담당하는 옥살산을 분해합니다.​​​

양배추에는 요오드와 유황이 풍부하여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녹차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뱃살 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 ​​​​​​​​​​​​​​​​​​​​​​​​​​​​​​​​​​​​​​​​​​​​​​​​​​​​​​​​​​​​​​​​​​​​​​​​​​​​​​​​​​​​​​​​​​​​​​​​​​​​​​​​​​​​​​​​​​​​​​​​​​​​​​​​​​​​​​​​​​​​​​​​​​​​​​​​볼 현상으로 인한 살이 찌는 현상. ​또한 건강한 생활 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뱃살 빼는 당연한 방법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