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고양국제꽃박람회, 주차 꿀팁 알아보기

by 봄이네엄마 2023.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이 만발한 봄이 되어 기쁜 봄이네엄마입니다.

 

오늘 전달해 드릴 정보는 바로 고양국제꽃박람회입니다.

어느정도 규모 있는 꽃 축제 중에서 수도권에서 열리는 축제는 아마 유일하지 싶은데요.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꽃박람회의 일정과 즐길거리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주차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일산에 거주 하면서 알게 된 주차 명당을 소개하겠습니다.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7일 ~ 5월8일 총 12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테마는 '생활 속의 꽃 Flower in the Life'로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일반인을 위한 행사와 구경거리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화훼업 종사자와 전문가들을 위한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개폐막식 / 비즈니스데이 / 학술세미나 / 꽃문화행사 / 국내외 저명인사 컨퍼런스 및 세미나 / 플라워 데몬스트레이션 / 우수 화훼콘테스트 / IHK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 프리저브드 플라워컵 경진대회 / 꽃그림 그리기 / 문화예술공연 / 바디플라워쇼 / 오케스트라 / 마술쇼 / 퍼레이드 / 버스킹 등의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랍니다 (헥헥)

 

행사를 보면 대중을 위한 행사와 전문, 관계인들을 위한 행사가 섞여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꽃 박람회 개최 기간동안 국제꽃어워드도 함께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개막 다음날인 28일부터 양일간  꽃 포럼도 동시 진행을 합니다. 테크/유통 및 디자인/지속가능성에 대한 심도있는 포럼이 이어질 것 같네요^^

 

일반 관람객에게는 생소한 어워드나 포럼은 매인 야외광장이 아닌 화훼교류관에서 이루어지는데요, 행사장의 조감도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중요한 행사 운영 시간은 10:00 ~ 21:00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고 늦게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호수의 야경과 밤에 보는 아름다운 꽃과 조명을 느긋하게 감상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현장 발권을 하신다면 매표소 운영 시간은 9:30~20:00 으로 행사 운영시간과 조금 다르다는 참고해주세요.

 

입장료가 있는 행사이기때문에 입장료 정보도 알려드립니다.

얼리버드 티켓이 무려 4000원이나 더 저렴하다는 점!! 기간 내에 방문 의사가 확실하신 분들은 미리 얼리버드 티켓을 예매하여 저렴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양시민은 얼리버드 가격이 만원이라는점! 더더욱 저렴하지요^^

 

그럼 야외정원부터 살펴볼까요?

 

출처 - 고양꽃박람회 페이스북

매년 꽃 박람회가 열릴때마다 거대한 꽃 조형물이 랜드마크처럼 맞이해 주어서 엄청난 장관을 연출하곤 했는데요! 올해는 귀여운 토끼입니다 ^^!! 물론 실사는 아니지만 벌써 너무 귀여워서 얼른 만나보고 싶어지는데요.

출처 - 고양꽃박람회 페이스북

높이가 무려 10m에 달하는 거대한 토끼는 상상만해도 포토스팟이 따로 없네요.

 

야외정원에는 테마별로 다채로운 꽃 정원을 연출하였는데요

  • 한울광장 - 웰컴정원 / 미래정원
  • 주제광장 - 모멘텀 가든 / 수국정원 / 어린이정원 / 생태정원
  • 테마정원 - 튤립정원 / 물의 정원 / 공중정원 / 장미정원
  • 생활정원 - 분화품종전시 / 꽃과 생활디자인 / 고양로컬가든 / 꽃과 도시
  • 놀이시설 - 회전목마 / 수상자전거 / 수변무대 / 테마포토존

다섯개의 테마와 세부 파트들로 나뉘어져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평상시에는 들어가 볼 수 없는 그 호수를! 수상자전거 체험을 통해 한번 들어가 볼 수 있는데요 ㅋㅋㅋㅋ

지난 꽃 박람회 때 한번 수상자전거를 타면서 아 여기가 생각보다 깊구나? 와 같은 생각들을 할 수가 있습니다 ㅋㅋ

 

반응형

또,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구경하다보면 반려 식물 좀 들이고 싶은 마음이 샘솟잖아요?

그래서 준비 된 고양 플라워 마켓입니다! 행사기간동안 운영되며 플라워 마켓은 티켓 없이도 들어갈 수 있는 무료구역에서 열립니다.

기존 꽃집이나 소매점보다 훨씬 싸고 싱싱하고 다양한 식물들을 판매하는데 판매 업체가 많고 업체별로 취급하는 식물들의 종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은근히 이 곳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가장 중요한 주차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호수공원에 여러군데의 주차장이 있지만 지난 박람회들의 성공적인 개최로 심각한 교통대란이 발생하곤 했는데요 ㅠ

그래서 올해는 '차없는 친환경 박람회'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혹시 차를 가져가실 분들이라면 박람회 주변은 매우 혼잡하고 주차가 어렵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대신 3호선 정발산역에서 도보로 약 10분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것도 싫고 혼잡해도 주차를 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주변에 큰 쇼핑몰이 있는데요, 원마운트나 일산호수공원가로수길, 웨스턴돔, 홈플러스 등이 위치해 있답니다.

 

 

반응형

 

또는 가장 가까운 공영 주차장의 위치는 아래와 같은데요,

교통 통제가 어떻게 이루어질 지 아직 미지수라 최대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차를 가지고 가야한다면.. 홈플러스를 이용해 주세요. 

홈플러스에서 걸서어 멀지 않습니다. 주차비가 아깝다면 장을 보면 됩니다 . ㅎㅎ

 

하지만 홈플러스 또한 너무 늦은 시간에 간다면 없을 가능성이 커요.. 그러므로 일찍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박람회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